글번호
130025
분류
모집 및 입퇴사 공지
작성일
2024.06.20
수정일
2024.07.09
작성자
김하빈
조회수
8530

2024-2학기 생활관생 모집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생활관생 모집 안내(재학생 및 대학원생)



1. 신청자격 : 본교 학부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부분등록생 포함)

※ 대학원 신입생은 4번 신청방법 참고 후 E-mail 신청

※ 외국인은 비룡재(제2생활관), 제3생활관 중 하나만 선택신청 가능

※ 1년 합격자 신청 제외 (단, 등록일에 생활관비 2회차분 납부) [별도안내 예정]

 

2. 선발기준

 가. 성적환산점수와 지역점수 합산 선발

  1) 성적환산점수 : 직전 정규학기 평점 평균 × 10 = 45점 만점

  2) 지역점수 : 15점 만점(세부점수는 별첨 파일 확인)

 나. 우선선발 대상자 : 아래 해당자 중 가-1) 성적환산점수 학부생 21점, 대학원생 30점 이상인 자

  1) 국가보훈대상자 [국가보훈관계 법령에 따른 교육지원 대상자]

  2)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3) 차상위 계층

  4) 장애인

 다. 우선선발자 증빙서류 제출 : 2024. 7. 12.(금)까지 각 생활관담당자 E-mail(14번 확인) 제출

대상자

증빙서류

적용호실

국가보훈대상자

직전학기 국가유공자장학금 수혜자(자녀 포함/생활관 자체 확인)

4인실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수급자 증명서 1부

4인실

차상위 계층

차상위 계층 증명서 1부

4인실

장애인(본인)

장애인 증명서 1부

4인실, 2인실

※ 우선선발 대상자 서류는 학생(본인)이름으로 발급받아 상단에 학번 기재 후 제출(미제출시 선발 제외)

 

3. 입사기간 (선택신청)

 가. 2학기 : 2024. 8. 30.(금) ~ 2024. 12. 21.(토) [4개월]

 나. 2학기 + 동계방학 : 2024. 8. 30.(금) ~ 2025. 2. 23.(일) [6개월/방학 관리비 20% 할인]

 

4. 신청방법

 가.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부분등록생 포함)

  1) 홈페이지 : 포털시스템 → 로그인 → 학사행정 → 생활관 → 생활관 신청

  2) 모바일 어플 : 포털서비스 → 로그인 → 생활관 → 생활관 신청

 나. 대학원 신입생 : 첨부파일 신청양식 작성 후 각 생활관담당자 E-mail(14번 확인) 신청

 

5. 주요일정

구 분

일 정

비 고

신청기간

2024. 6. 25.(화) 10:00

~ 2024. 7. 12.(금) 23:59

- 룸메이트 신청 : 추후 룸메이트 신청 공지사항 확인

합격자 발표

2024. 7. 24.(수) 11:00

- 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합격자 등록

(생활관비 납부)

2024. 7. 24.(수) 11:00

~ 2024. 7. 26.(금) 23:00

- 학생별 가상계좌 납부(합격안내문 참고)

- 등록 기간 내 미납 시, 합격 자동 취소됨

입사일

2024. 8. 30.(금)

~ 2024. 8. 31.(토)

- 입사 시 외부인 출입 불가(가족 포함)

- 입사일 및 시간 엄수(추후 별도안내)


  

6. 필수 제출 서류

필수 제출 서류

비고

결핵 검사 결과 확인서

(흉부 엑스선 검사)

- 생활관 입사 당일 제출, 미제출시 입사 불가

- 검사기준일 2024. 8. 1.이후

- 2023학년도 동계 및 2024학년도 1학기, 하계방학 제출자 제외

- 보건소 또는 병원 발급용만 인정

- 식품위생분야 종사자 건강진단(구 보건증) 제외

관생 생활수칙 서약서

- 생활관 입사 전 구글폼 작성을 통한 제출 / 합격자 별도 안내 예정

- 미제출 시 입사 불가

건강서약서


 

7. 생활관비

 가. 2학기 [적용기간 : 2024. 8. 30.(금) ~ 2024. 12. 21.(토)(4개월)] (단위: 원)

구 분

관리비

식대

총 납부금액

웅비재

4인실(공용화장실)

748,980

350,000

1,098,980

2인실(공용화장실)

1,225,500

350,000

1,575,500

비룡재

4인실(공용화장실)

823,080

350,000

1,173,080

2인실(공용화장실)

1,225,500

350,000

1,575,500

2인실(개별화장실)

1,397,640

350,000

1,747,640

제3생활관

2/3인실 A타입(개별화장실)

1,477,440

350,000

1,827,440

2/3인실 B타입(개별화장실)

1,337,220

350,000

1,687,220


 나. 2학기 + 동계방학 [적용기간 : 2024. 8. 30.(금) ~ 2025. 2. 23.(일)(6개월)] (단위: 원)

구 분

할인 전

할인 후

관리비

식대

총 납부금액

관리비 (할인금액)

웅비재

4인실(공용화장실)

1,169,460  (84,100)

1,085,360

550,000

1,635,360

2인실(공용화장실)

1,913,500 (137,600)

1,775,900

550,000

2,325,900

비룡재

4인실(공용화장실)

1,285,160  (92,400)

1,192,760

550,000

1,742,760

2인실(공용화장실)

1,913,500 (137,600)

1,775,900

550,000

2,325,900

2인실(개별화장실)

2,182,280 (156,900)

2,025,380

550,000

2,575,380

제3생활관

2/3인실 A타입(개별화장실)

2,306,880 (165,900)

2,140,980

550,000

2,690,980

2/3인실 B타입(개별화장실)

2,087,940 (150,100)

1,937,840

550,000

2,487,840


8. 생활관 내 식당 운영

 가. 의무식 : 평일, 조식·중식·석식 중 1식 자율선택 (입사일, 공휴일 제외)

 나. 이용방법 : PAYCO 사용 의무식 외 식사는 별도 구매

  1) 2학기 : 70매

  2) 2학기 + 동계방학 : 110매


9. 모집인원

 가. 웅비재(제1생활관), 비룡재(제2생활관) 학부 재학생 : 992명

구 분

제1생활관

제2생활관

합 계

남자

여자

남자

여자

4인실(공용화장실)

341

290

93

138

862

2인실(공용화장실)

7

1

61

27

96

2인실(개별화장실)

0

0

24

10

34

합 계

348

291

178

175

992

 

 나. 웅비재(제1생활관), 비룡재(제2생활관) 대학원생 : 77명

구 분

제1생활관

제2생활관

합 계

남자

여자

남자

여자

4인실(공용화장실)

18

15

19

18

70

2인실(공용화장실)

0

0

3

2

5

2인실(개별화장실)

0

0

1

1

2

합 계

18

15

23

21

77


 다. 제3생활관 : 79명

구 분

제3생활관

합 계

남자

여자

2인실 A타입(개별화장실)

9

20

29

3인실 A타입(개별화장실)

4

13

17

2인실 B타입(개별화장실)

6

13

19

3인실 B타입(개별화장실)

4

10

14

합 계

23

56

79

※ 제3생활관의 경우 학부생 50%, 대학원생 50% 선발

 

※ 2인실(공용, 개별)은 장애인 우선 배정

  - 웅비재(제1생활관)(2인실/공용화장실) : 장애인 남자 2명, 여자 1명 포함

  - 비룡재(제2생활관)(2인실/개별화장실) : 장애인 남자 4명, 여자 2명 포함

※ 제3생활관은 호실 A타입/B타입으로 구분하여 운영되므로 홈페이지 내 시설현황 참고

※ 우선입사자(장학생, 교환학생 등)의 신청에 따라 선발인원이 변경될 수 있음

 

10. 생활관 짐 이동 안내

 가. 웅비재(제1생활관) : 짐 이동 시 택배 사용원칙, 차량 이용이 불가피할 경우 생활관이 아닌 교내 주차장 이용

  1) 생활관 안전관리를 위해 생활관 내 주차장 이용 불가

  2) 교내 주차장 이용 합격자 별도 안내

 나. 비룡재(제2생활관) : 생활관 주차장이 협소하므로 짐 이동 시 택배 권장

 

11. 생활관 등록취소, 중도퇴사 및 생활관비 반환

 가. 생활관비 환불 신청방법

입사 전

생활관 홈페이지 → 자료실 → 퇴사신청서 작성 → 담당자 메일 발송 후 확인 전화

입사 후

생활관 행정실 방문하여 퇴사신청서 작성(신분증 지참)

※ ‘학기, 학기+방학’ 등록자의 경우, 8/29(목)까지 퇴사신청서 작성 시 전액 환불

※ ‘1년’ 등록자의 경우, 8/25(일)까지 퇴사신청서 작성 시 전액 환불


 나. 생활관비 환불 정책

  1) 입사일 전 환불 신청 : 전액반환

  2) 중도퇴사

구분

학기

방학

관리비 할인 대상자

관리비

잔여일수 환불.

단, 잔여일수 30일 

미만 환불없음.

잔여일수 환불.

단, 잔여일수 장기 4주,

단기 2주 미만 환불없음

① 학기 중 퇴사는 학기 환불 기준 적용

② 방학 중 퇴사는 방학(장기) 기준 적용

③ 입사기간 중 할인받은 관리비는

   할인 전 금액으로 공제하여 환불

중도퇴사

징계퇴사

위약금

1개 사유당 10만원씩 추가공제 후 환불

식대

의무식대 잔여일수 환불


12. 현금영수증 발급

 가. 신청방법 : 생활관 신청 페이지 내 현금영수증 발급정보 입력

 나. 현금영수증 금액 : 실제 납부 금액 발급(중도퇴사 시 환불금 제외)

 다. 발급처

  1) 관리비 : 인하대학교(생활관)

  2) 의무식대 : 식당(푸디스트)

 

13. 유의사항

 가. 입사 전, 관생 생활수칙 미숙지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는 생활관에서 책임지지 않음

 나. 관생실 위험물 및 전열 기구 사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정기적 관생실 방문 점검 실시

 다. 코골이, 이갈이, 특이체질 입사 불가, 입사 후 적발 시 퇴사 될 수 있음

 라. 필수 서류 미제출 시 입사 불가(6번 ‘필수 서류 제출’ 확인)

 마. 포털 개인 신상 보호자 주소, 우편번호 및 계좌번호 정보가 다를 경우 생활관 신청 불가

  - 주소 및 우편번호 수정은 학과사무실에서만 가능

 

14. 문의

 가. 웅비재(제1생활관) ☎ (032) 860-8319 / FAX : 032) 865-7259 / mabin0123@inha.ac.kr

 나. 비룡재(제2생활관) ☎ (032) 860-7274 / FAX : 032) 864-1849 / hmr0802@inha.ac.kr

 다. 제3생활관 ☎ (032) 860-7275 / FAX : 032) 864-1849 / hmr0802@inha.ac.kr


2024. 6.

생 활 관 장

첨부파일
다음글
2024학년도 1년 및 학기+방학(하계방학) 입사자 안내
김하빈 2024.06.20 15:54
이전글
[모집] 비룡재(제2생활관) 학부 근로장학생 모집
한미란 2024.06.18 1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