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 생활관생 모집 안내(재학생 및 대학원생)
1. 신청자격 : 본교 학부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부분등록생 포함)
※ 대학원 신입생은 4번 신청방법 참고 후 E-mail 신청
※ 외국인은 비룡재(제2생활관), 제3생활관 중 하나만 선택신청 가능
※ 1년 합격자 신청 제외 (단, 등록일에 생활관비 2회차분 납부) [별도안내 예정]
2. 선발기준
가. 성적환산점수와 지역점수 합산 선발
1) 성적환산점수 : 직전 정규학기 평점 평균 × 10 = 45점 만점
2) 지역점수 : 15점 만점(세부점수는 별첨 파일 확인)
나. 우선선발 대상자 : 아래 해당자 중 가-1) 성적환산점수 학부생 21점, 대학원생 30점 이상인 자
1) 국가보훈대상자 [국가보훈관계 법령에 따른 교육지원 대상자]
2)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3) 차상위 계층
4) 장애인
다. 우선선발자 증빙서류 제출 : 2024. 7. 12.(금)까지 각 생활관담당자 E-mail(14번 확인) 제출
대상자 |
증빙서류 |
적용호실 |
국가보훈대상자 |
직전학기 국가유공자장학금 수혜자(자녀 포함/생활관 자체 확인) |
4인실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
수급자 증명서 1부 |
4인실 |
차상위 계층 |
차상위 계층 증명서 1부 |
4인실 |
장애인(본인) |
장애인 증명서 1부 |
4인실, 2인실 |
※ 우선선발 대상자 서류는 학생(본인)이름으로 발급받아 상단에 학번 기재 후 제출(미제출시 선발 제외)
3. 입사기간 (선택신청)
가. 2학기 : 2024. 8. 30.(금) ~ 2024. 12. 21.(토) [4개월]
나. 2학기 + 동계방학 : 2024. 8. 30.(금) ~ 2025. 2. 23.(일) [6개월/방학 관리비 20% 할인]
4. 신청방법
가.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부분등록생 포함)
1) 홈페이지 : 포털시스템 → 로그인 → 학사행정 → 생활관 → 생활관 신청
2) 모바일 어플 : 포털서비스 → 로그인 → 생활관 → 생활관 신청
나. 대학원 신입생 : 첨부파일 신청양식 작성 후 각 생활관담당자 E-mail(14번 확인) 신청
5. 주요일정
구 분 |
일 정 |
비 고 |
신청기간 |
2024. 6. 25.(화) 10:00 ~ 2024. 7. 12.(금) 23:59 |
- 룸메이트 신청 : 추후 룸메이트 신청 공지사항 확인 |
합격자 발표 |
2024. 7. 24.(수) 11:00 |
- 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
합격자 등록 (생활관비 납부) |
2024. 7. 24.(수) 11:00 ~ 2024. 7. 26.(금) 23:00 |
- 학생별 가상계좌 납부(합격안내문 참고) - 등록 기간 내 미납 시, 합격 자동 취소됨 |
입사일 |
2024. 8. 30.(금) ~ 2024. 8. 31.(토) |
- 입사 시 외부인 출입 불가(가족 포함) - 입사일 및 시간 엄수(추후 별도안내) |
6. 필수 제출 서류
필수 제출 서류 |
비고 |
결핵 검사 결과 확인서 (흉부 엑스선 검사) |
- 생활관 입사 당일 제출, 미제출시 입사 불가 - 검사기준일 2024. 8. 1.이후 - 2023학년도 동계 및 2024학년도 1학기, 하계방학 제출자 제외 - 보건소 또는 병원 발급용만 인정 - 식품위생분야 종사자 건강진단(구 보건증) 제외 |
관생 생활수칙 서약서 |
- 생활관 입사 전 구글폼 작성을 통한 제출 / 합격자 별도 안내 예정 - 미제출 시 입사 불가 |
건강서약서 |
7. 생활관비
가. 2학기 [적용기간 : 2024. 8. 30.(금) ~ 2024. 12. 21.(토)(4개월)] (단위: 원)
구 분 |
관리비 |
식대 |
총 납부금액 |
|
웅비재 |
4인실(공용화장실) |
748,980 |
350,000 |
1,098,980 |
2인실(공용화장실) |
1,225,500 |
350,000 |
1,575,500 |
|
비룡재 |
4인실(공용화장실) |
823,080 |
350,000 |
1,173,080 |
2인실(공용화장실) |
1,225,500 |
350,000 |
1,575,500 |
|
2인실(개별화장실) |
1,397,640 |
350,000 |
1,747,640 |
|
제3생활관 |
2/3인실 A타입(개별화장실) |
1,477,440 |
350,000 |
1,827,440 |
2/3인실 B타입(개별화장실) |
1,337,220 |
350,000 |
1,687,220 |
나. 2학기 + 동계방학 [적용기간 : 2024. 8. 30.(금) ~ 2025. 2. 23.(일)(6개월)] (단위: 원)
구 분 |
할인 전 |
할인 후 관리비 |
식대 |
총 납부금액 |
|
관리비 (할인금액) |
|||||
웅비재 |
4인실(공용화장실) |
1,169,460 (84,100) |
1,085,360 |
550,000 |
1,635,360 |
2인실(공용화장실) |
1,913,500 (137,600) |
1,775,900 |
550,000 |
2,325,900 |
|
비룡재 |
4인실(공용화장실) |
1,285,160 (92,400) |
1,192,760 |
550,000 |
1,742,760 |
2인실(공용화장실) |
1,913,500 (137,600) |
1,775,900 |
550,000 |
2,325,900 |
|
2인실(개별화장실) |
2,182,280 (156,900) |
2,025,380 |
550,000 |
2,575,380 |
|
제3생활관 |
2/3인실 A타입(개별화장실) |
2,306,880 (165,900) |
2,140,980 |
550,000 |
2,690,980 |
2/3인실 B타입(개별화장실) |
2,087,940 (150,100) |
1,937,840 |
550,000 |
2,487,840 |
8. 생활관 내 식당 운영
가. 의무식 : 평일, 조식·중식·석식 중 1식 자율선택 (입사일, 공휴일 제외)
나. 이용방법 : PAYCO 사용 의무식 외 식사는 별도 구매
1) 2학기 : 70매
2) 2학기 + 동계방학 : 110매
9. 모집인원
가. 웅비재(제1생활관), 비룡재(제2생활관) 학부 재학생 : 992명
구 분 |
제1생활관 |
제2생활관 |
합 계 |
||
남자 |
여자 |
남자 |
여자 |
||
4인실(공용화장실) |
341 |
290 |
93 |
138 |
862 |
2인실(공용화장실) |
7 |
1 |
61 |
27 |
96 |
2인실(개별화장실) |
0 |
0 |
24 |
10 |
34 |
합 계 |
348 |
291 |
178 |
175 |
992 |
나. 웅비재(제1생활관), 비룡재(제2생활관) 대학원생 : 77명
구 분 |
제1생활관 |
제2생활관 |
합 계 |
||
남자 |
여자 |
남자 |
여자 |
||
4인실(공용화장실) |
18 |
15 |
19 |
18 |
70 |
2인실(공용화장실) |
0 |
0 |
3 |
2 |
5 |
2인실(개별화장실) |
0 |
0 |
1 |
1 |
2 |
합 계 |
18 |
15 |
23 |
21 |
77 |
다. 제3생활관 : 79명
구 분 |
제3생활관 |
합 계 |
|
남자 |
여자 |
||
2인실 A타입(개별화장실) |
9 |
20 |
29 |
3인실 A타입(개별화장실) |
4 |
13 |
17 |
2인실 B타입(개별화장실) |
6 |
13 |
19 |
3인실 B타입(개별화장실) |
4 |
10 |
14 |
합 계 |
23 |
56 |
79 |
※ 제3생활관의 경우 학부생 50%, 대학원생 50% 선발
※ 2인실(공용, 개별)은 장애인 우선 배정
- 웅비재(제1생활관)(2인실/공용화장실) : 장애인 남자 2명, 여자 1명 포함
- 비룡재(제2생활관)(2인실/개별화장실) : 장애인 남자 4명, 여자 2명 포함
※ 제3생활관은 호실 A타입/B타입으로 구분하여 운영되므로 홈페이지 내 시설현황 참고
※ 우선입사자(장학생, 교환학생 등)의 신청에 따라 선발인원이 변경될 수 있음
10. 생활관 짐 이동 안내
가. 웅비재(제1생활관) : 짐 이동 시 택배 사용원칙, 차량 이용이 불가피할 경우 생활관이 아닌 교내 주차장 이용
1) 생활관 안전관리를 위해 생활관 내 주차장 이용 불가
2) 교내 주차장 이용 합격자 별도 안내
나. 비룡재(제2생활관) : 생활관 주차장이 협소하므로 짐 이동 시 택배 권장
11. 생활관 등록취소, 중도퇴사 및 생활관비 반환
가. 생활관비 환불 신청방법
입사 전 |
생활관 홈페이지 → 자료실 → 퇴사신청서 작성 → 담당자 메일 발송 후 확인 전화 |
입사 후 |
생활관 행정실 방문하여 퇴사신청서 작성(신분증 지참) |
※ ‘학기, 학기+방학’ 등록자의 경우, 8/29(목)까지 퇴사신청서 작성 시 전액 환불
※ ‘1년’ 등록자의 경우, 8/25(일)까지 퇴사신청서 작성 시 전액 환불
나. 생활관비 환불 정책
1) 입사일 전 환불 신청 : 전액반환
2) 중도퇴사
구분 |
학기 |
방학 |
관리비 할인 대상자 |
관리비 |
잔여일수 환불. 단, 잔여일수 30일 미만 환불없음. |
잔여일수 환불. 단, 잔여일수 장기 4주, 단기 2주 미만 환불없음 |
① 학기 중 퇴사는 학기 환불 기준 적용 ② 방학 중 퇴사는 방학(장기) 기준 적용 ③ 입사기간 중 할인받은 관리비는 할인 전 금액으로 공제하여 환불 |
중도퇴사 징계퇴사 위약금 |
1개 사유당 10만원씩 추가공제 후 환불 |
||
식대 |
의무식대 잔여일수 환불 |
12. 현금영수증 발급
가. 신청방법 : 생활관 신청 페이지 내 현금영수증 발급정보 입력
나. 현금영수증 금액 : 실제 납부 금액 발급(중도퇴사 시 환불금 제외)
다. 발급처
1) 관리비 : 인하대학교(생활관)
2) 의무식대 : 식당(푸디스트)
13. 유의사항
가. 입사 전, 관생 생활수칙 미숙지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는 생활관에서 책임지지 않음
나. 관생실 위험물 및 전열 기구 사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정기적 관생실 방문 점검 실시
다. 코골이, 이갈이, 특이체질 입사 불가, 입사 후 적발 시 퇴사 될 수 있음
라. 필수 서류 미제출 시 입사 불가(6번 ‘필수 서류 제출’ 확인)
마. 포털 개인 신상 보호자 주소, 우편번호 및 계좌번호 정보가 다를 경우 생활관 신청 불가
- 주소 및 우편번호 수정은 학과사무실에서만 가능
14. 문의
가. 웅비재(제1생활관) ☎ (032) 860-8319 / FAX : 032) 865-7259 / mabin0123@inha.ac.kr
나. 비룡재(제2생활관) ☎ (032) 860-7274 / FAX : 032) 864-1849 / hmr0802@inha.ac.kr
다. 제3생활관 ☎ (032) 860-7275 / FAX : 032) 864-1849 / hmr0802@inha.ac.kr
2024. 6.
생 활 관 장